서울IR네트워크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

상장사 IPR

Home > Business > 상장사 IPR

상장사 IPR

”투자자에게 신뢰”를 받기 위한 상장사의 역할
“무엇을 알릴 것인가?” “어떻게 알릴 것인가?”

Analysis
현황 분석

  • 미디어 분석 : 미디어 노출 빈도 분석(양적) , 노출 내용 분석(질적), 미디어 인식 조사
  • 사업 비전 : 회사의 현재 시장 내 포지션과 경쟁력, 투자 가치,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등
  • 시장 상황 : 산업 동향, 정치 및 사회 이슈, 글로벌 트렌드, 시장의 사이클 변동 주기

Planning
전략 수립

  • PR 목표 수립 : 인지도 향상, 정량적/정성적 미디어 노출 극대화, 기업 가치 적정 평가
  • PR 콘텐츠 개발 : 주요 공시 기반 보도자료, 경영활동 관련 기획자료, 각종 미디어 대응
  • PR 계획 및 전략 수립 : 방향 설정, 방법 선정, 전략(계획)의 타당성 검토 및 협의

Action
PR실행

  • 미디어 구축 : 증권부 및 산업부 기자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, 정기 미디어 미팅
  • 다양한 콘텐츠 : 보도자료 및 기획 기사, CEO 인터뷰, 증권방송 취재·탐방·촬영
  • 기타 : HTS 노출 극대화, 미디어 트레이닝, 기자간담회 진행, 우호적 미디어 채널 확보

Review
사후관리 및
평가

  • 관리 : 상시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, 오보 대응, 위기 관리 PR
  • 보고 : 상시 또는 정기적 PR 활동 보고, 결과 보고 및 향후 전략 기획
  • 대응 : 담당 기자 네트워크 형성 및 강화, 회사와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